유디치과, 덴탈버스 타고 농촌지역서 ‘유디케어캠페인’ 진행

지난 3~4일 농식품부와 전북 익산시 방문해 덴탈버스 나눔진료
익산시 어르신 및 지역주민 100여명 대상 구강검진·진료·교육 실시

유디치과가 지난 3~4일 전북 익산시 용안면에서 어르신과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석봉 유디군산치과의원 원장과 박동훈 유디목포치과의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두암치과의원 대표원장, 유디전주효자치과의원 의료진 10여명이 참석했다.

익산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진행 중인 홍석봉 유디군산치과의원 원장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해서 진행한 유디케어캠페인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 때문에 간단한 구강검진과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홍석봉 유디군산치과의원 원장(사진)은 “이번 행사는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디치과는 농촌지역을 비롯해 의료취약지역을 찾아다니며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017년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3년간 8회에 걸쳐 농촌재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농촌 주민 1500여명을 대상으로 검진과 예방 진료 등을 펼쳤고 총 2500여개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