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나주 국립병원 연합의 성 감염증, 자궁경부암 검사 제품으로 선정

씨젠이 세계적 기업들을 제치고 이탈리아 17개 국립병원 연합의 여성 질환 검사 제품 입찰에 성공했다.

씨젠(대표 천종윤)은 이탈리아 현지법인 에로우(Arrow Diagnostics)가 토스카나주 국립병원 연합이 시행한 여성 질환 검사 제품 입찰에 성공했다고 26일 전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계약금액은 한화로 약 100억원(750만 유로) 규모이다.

특히, 이번 입찰에서 씨젠은 12개 글로벌 경쟁사를 물리치고 최고점으로 입찰에 선정돼 의미가 크다.

회사 측은 동시 다중검사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성 등 기술 평가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이 선정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리얼타임 PCR 기술은 가장 정확하고 편리하게 대용량 검사가 가능한 전 세계 표준 분자진단 기술이다.

씨젠 제품은 한 번의 검사로 수십 가지 병원균을 동시에 찾아낼 수 있는 멀티플렉스 검사가 가능한 유일한 리얼타임 PCR 제품이다.

씨젠은 이번 수주로 성 감염증 검사제품인 애니플렉스(Anyplex)II STI-7과 자궁경부암 검사제품인 애니플렉스(Anyplex)II HPV28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씨젠 애니플렉스
씨젠 애니플렉스


‘애니플렉스II STI-7’은 한 번의 검사로 7가지 성 감염증을 동시에 검사하는 제품이며, ‘애니플렉스II HPV28’은 HPV 16형, 18형을 비롯해 28종의 HPV 세부 유전자형을 밝힐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장비의 확장성 또한 씨젠이 입찰에 성공하게 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씨젠은 하나의 장비로 가장 다양한 종류의 진단 시약을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씨젠의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하나의 장비로 성 감염증 검사는 물론 자궁경부암, 호흡기 감염증, 소화기 감염증 등 총 250종 이상의 병원균 검사가 가능하다.

씨젠은 11월부터 시약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로 이번에 장비가 공급된 17개 국립병원을 대상으로 최근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는 신제품 올플렉스(Allplex) 호흡기, 소화기 감염증 진단 제품을 확대 공급해나갈 방침이다.

씨젠 천종윤 대표는 “최근 유럽에서는 자궁경부암 예방과 추적관리에 국가가 적극적으로 개입하면서 HPV 세부 유전자형 검사의 필요성이 주목받고 있다”며 “씨젠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28가지 세부 유전자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을 가지고 있다. 올 초 포르투갈 국립병원에 이어 이번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입찰에 씨젠의 자궁경부암 검사 제품이 선정된 것처럼 점차 전 세계 자궁경부암 검사에 세부 유전자형 검사가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 이탈리아 현지법인은 지난해 매출액 145억원을 기록했으며, 씨젠의 기술력과 제품 판매를 바탕으로 매년 20% 이상의 가파른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씨젠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이탈리아, 중동, 캐나다, 미국 등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왔으며, 최근 들어 영업력 향상 등 구체적인 결실을 보고 있다.
김승한 기자

전 대학병원 연구원. 'MBN 세상의눈', '용감한 기자들', 'EBS 다큐프라임' 출연. 내부고발·공익제보 받습니다.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헬스타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