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가 10일부터 아스피린정 500mg의 국내 공급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바이엘코리아 제공)


바이엘코리아는 2016년 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2개월 장기보존안정성시험에서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 일부 제품의 용출률이 자사 안정성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제품 불량을 발견했다.

이에 제품의 안전성에는 영향이 없었으나 품질 보증을 위한 예방적 차원에서 해당 품목을 자발적으로 회수 조치하며 국내 공급이 중단된 바 있다.

바이엘코리아 컨슈머헬스 사업부 김현철 대표는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의 생산 공장을 인도네시아에서 독일로 이전하고, 안전용기·포장 규정에 맞추기 위한 추가 설비 투자 및 준비 과정에서 공급 재개가 애초 계획보다 늦어졌다”며 “공급중단으로 불편을 겪은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 보다 나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널리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바이엘코리아는 공급 중단을 겪었던 아시아 국가들 가운데 한국에 가장 먼저 공급이 재개될 수 있도록 힘써왔고, 10일부터 한국에서 가장 먼저 공급이 재개됐다”며 “전국에 정상적인 수준으로 물량을 제공하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연내에는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엘 아스피린정 500mg은 해열·진통·소염작용을 통해 류마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질환), 감기로 인한 발열, 두통, 월경통, 치통, 신경통 등에 효능이 있으며, 전 세계 12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승한 기자

전 대학병원 연구원. 'MBN 세상의눈', '용감한 기자들', 'EBS 다큐프라임' 출연. 내부고발·공익제보 받습니다.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헬스타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